겨울방학 맞은 아이와 떠나는 대전·세종 실내 여행지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는 시에서 건립한 천문대로 누구나 자유롭게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천체투영실에서는 천체투영기를 통해 밤하늘과 똑같은 가상의 별을 날씨와 관계없이 관찰하며 별자리와 천체에 대한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254mm 구경의 굴절망원경이 있는 주관측실, 직접 체험을 즐기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실 등이 있어 천체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은 산업 기술, 자연사, 과학기술사 등을 수집, 연구하는 곳입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비행기, 프로펠러, 에어보트 등의 대형 전시물이 있으며, ‘자연사’, ‘한국 과학기술사’, ‘자연의 이해’, ‘자연의 이용’ 등 4개의 분야로 나뉘어진 상설 전시관에서는 4,200여 점의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또한, 돔형 건물인 천체관과 자연학습원 등도 조성되어 있어 과학 기술에 대해 다채롭게 알아갈 수 있습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은 ‘전통과 현대가 살아 숨쉬는 공간’을 모토로 2022년 8월에 개관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사찰음식체험, 전통예술품 만들기, 발우 공양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체험을 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들러 쉬어갈 수 있도록 조성되었는데요.
또한, 상설전시실에서는 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전통문화홍보관에는 작가들이 제작한 도자기 등의 전통 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종 국립조세박물관
국립조세박물관은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설립된 세금 전문 박물관입니다.
이곳에는 삼국시대부터 시작해 조선시대까지 세금의 역사와 조세제도의 역사 그리고 관련 자료와 전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세금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게임과 체험 코너도 조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야간 용 보러 가지 않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