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따라 유유자적하기 좋은 여주 나들이

남한강 따라 유유자적하기 좋은 여주 나들이

남한강 따라 유유자적하기 좋은 여주 나들이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강천섬 유원지

강천섬 유원지는 충주호에서 북쪽으로 흘러온 물줄기가 섬강을 만나 서쪽으로 급하게 방향을 트는 곳입니다.

차량 출입이 통제된 이곳은 도보와 자전거로만 들어갈 수 있어 청정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데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무르익어가는 시기에는 많은 나들이객이 찾아 가을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선선한 바람을 만끽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신륵사

신륵사는 남한강 상류 봉미산 기슭에 있는 오래된 전통 사찰입니다.

보물 제255호 다층석탑을 비롯한 중요문화재 8점과 극락보전, 산신당 등 유형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에는 수령 약 600년이 된 은행나무도 만나볼 수 있어 가을 여행으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강변 쪽 암반 위에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육각정 강월현에서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여주박물관

여주박물관은 여주의 역사와 유물 그리고 민속자료 등을 수집·보관·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본관 황마관과 신관 여마관,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사마당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황마관에서는 ‘대하역사소설’ 장르를 개척한 묵사 류주헌 선생의 일대기와 작품 세계를 설명한 ‘류주현 문학전시실’,

조포사에서 음식 만들기 등 전시와 연계한 AR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사성

파사성은 해발 230m 파사산의 능선을 따라 축조된 석축산성입니다.

둘레는 943m로 비교적 보존이 잘 되어 있어 각기 다른 크기의 돌을 가지고 섬세하고 정교하게 쌓아올린 건축 특징을 볼 수 있는데요.

정상까지 오르면 남한강의 굽어진 상하류와 이포보, 이포대교의 장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성벽을 걸으며 남한강의 아름다움을 두 눈 가득 담아보세요.


2023 단풍놀이는 여기어때~~

단풍놀이 떠날 지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