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춘천의 봄을 담은 인생샷 포토존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은 ‘숲 속의 작은 유럽’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춘천의 대표적인 봄나들이 장소입니다.
넓은 대지에 다양한 테마 정원이 꾸며진 곳이에요.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조성된 곳이라 오르막길과 산길이 많으니 편한 복장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의 제이드가든은 튤립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꽃물결원은 그 이름처럼 색색의 튤립이 알록달록한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무놀이집도 튤립 포토존입니다.
나무로 만든 다리 위에서 튤립과 함께 사진을 남겨 보세요.
대칭을 이루는 정원으로 인생샷 명소가 된 영국식 보더가든, 이탈리아풍의 정원 양식으로 꾸며진 이탈리안 웨딩가든도 인기가 많은 곳들인데요.
다 돌아보는 데 두 시간 정도 걸리니 아이와 주말에 춘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난다면 제이드가든에 먼저 들러 보세요.
하중도생태공원
하중도생태공원은 의암호에 있는 중도에 조성된 곳으로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도 특히 호수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산책로와 휴식 공간이 있어 아이들과 주말 봄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숲의 기분 좋은 공기를 느끼고 싶다면 하중도 둘레길을 따라 걷거나 쉼터C 부근, 습지 위로 조성된 나무 데크길도 걷기 좋아요.
탁 트인 시야에 삼악산이 보이는 데크길을 걷다 보면 만나는 액자 같은 포토존에서 의암호를 배경으로 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벤치와 테이블이 곳곳에 놓인 산책길에서는 나무 그늘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며 자연을 느끼기도 좋습니다.
춘천 당일치기 여행을 숲과 호수로 가득 채워 보세요.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삼악산호수케이블카는 의암호를 지나 삼악산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에서 청명한 의암호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의암호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약 15분이면 삼악산에 도착합니다.
상부정차장에 내려서 나무데크길을 따라 약 400m 정도 더 올라가면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나와요.
올라가는 길이 완만하고 숲 산책로처럼 조성되어서 아이들도 올라가기에 좋습니다.
상부 탑승장 옥상에도 전망대가 있는데요. 춘천 시내와 주요 관광지들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주말여행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소양강스카이워크
춘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소양강과 소양강 처녀상 옆에는 소양강 위를 걸어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총 길이 174m 중 156m는 유리 바닥으로 된 구간으로 되어 있어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 보호를 위해 입구에 비치된 덧신을 신고 입장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스릴 넘치는 유리 길 끝 동그란 전망대에서는 소양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60도 탁 트인 덕분에 노을과 야경 명소이기도 한데요. 해 질 무렵에는 하늘과 강이 붉게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해가 지면 스카이워크에 조명이 들어와서 시시각각 색이 변해요.
조명을 따라 스카이워크가 쭉 이어져서 정말 물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끝물인 봄을 그대로 보낼 순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