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릿 청약하기
퓨릿 뭐하는 회사임?
퓨릿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유기용제를 회수·정제해 고순도의 케미컬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 케미컬 제품은 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신너(Thinner) 소재의 원재료로 사용됩니다.
퓨릿의 제품군은 크게 반도체, 산업용, 디스플레이용 케미컬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지난 상반기 기준 품목별 매출 비중은 반도체용 케미컬이 52%로 절반 이상이고, 산업용 케미컬과 디스플레이용 케미컬 비중은 각각 25%, 17%입니다.
올해 상반기 퓨릿의 매출액은 639억원, 영업이익은 76억원입니다. 지난 2020년부터 작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1%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9% 늘었습니다.
퓨릿은 기존 초고순도 케미컬 사업을 2차전지로 확장해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는 2025년까지 전자재료 사업에서 초고순도 PGMEA 기술개발을 진행해 2차전지 사업에서 전해질 첨가제 기술개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폐기물종합처리업 면허를 바탕으로 리사이클 정제사업 확장도 계획하고 있는데요.
현재 폐유기용제 제품을 재처리를 통해 자원순환 공정 개발·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것에 더해 폐플라스틱을 회수한 후 이를 열분해해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신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현재 국내 정유사와 상업화 방안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내 유효성분을 정제해 추출하는 특허 신청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현재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 생산 수율을 높이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 중에는 사업이 가시화돼 양산과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퓨릿 청약사항
먼저 공모가는 10,700원이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미래에셋의 경우 최소 20주부터 청약이 가능하며 20주 청약시 107,000원이 필요합니다.
6일 3시 기준으로 통합경쟁률이 1,152:1을 넘었습니다.
두산로보틱스보다 높은 경쟁률입니다.
그래도 청약 도전해봅니다.
퓨릿 청약하기
지난 번 두산로보틱스 청약하고 남은 돈을 퓨릿 청약에 활용합니다.
쥐어짜니 1,100주까지 청약이 가능하여 질렀습니다.
하지만 이미 경쟁률이 1,152:1을 넘고 있어 비례로 주식을 받긴 어려워 보이네요.
많이 받아야 2주 정도 배당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따상에 못 팔았는데 퓨릿은 상장하면 바로 팔아야겠습니다.
퓨릿 배당 결과 나오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두산로보틱스 매도 결과가 궁금하다면 아래 클릭~~